맨위로가기
닫기
※수집한 개인정보는 모바일 뉴스레터
발송에만 사용됩니다.
개인정보 수집 동의
닫기
닫기
반도체 콘첸츠 보고 궁금한 점을 질문하세요!
이름
E-MAIL
제목
내용
완료하기
  • 페이스북
  • 유튜브
  • 네이버
  • 뉴스레터
  • 소셜네트워크
  • 소셜네트워크

저렴하고, 다양한 메뉴! 노량진 길거리 음식 베스트 맛집

TREND/트렌드 Pick!





 

‘노량진’은 학원가로 유명한 곳입니다. 수많은 고시촌과 학원 때문인지 노량진에는 전국 길거리 음식점들이 모두 모여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랍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음식점 중 트렌드 이슈로 떠오르는 곳까지 생겨나고 있는데요.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노량진 대표 길거리 음식들은 과연 무엇일까요? 궁금하시죠? 그래서 영하이라이터가 직접 먹어보았습니다. 노량진 대표 길거리 음식의 베스트 맛집을 찾아 출발해보실까요?


 

 




▲ 컵밥 거리에 줄 서 있는 사람들의 모습



노량진 길거리 음식 메뉴 중 빼놓을 수 없는 강자는 ‘컵밥’ 입니다. 컵밥은 일회용 스티로폴대접이나 종이 사발 용기에 밥과 반찬을 담아 파는 한 끼 메뉴인데요. 간편하면서도 다양한 음식(스팸, 김, 볶음 김치, 계란 후라이, 돈까스 등)을 한번에 맛볼 수 있답니다. 4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밥’이라는 것도 큰 매력 포인트입니다.


본디 길거리 노점에서 판매 되었던 컵밥은, 폭발적 인기에 힘 업어 ‘컵밥 거리’로 개편되었습니다. 하나 둘 컵밥 노점들이 모인 컵밥 거리는 현재 위생적이고, 깨끗해진 외관과 앉을 수 있는 휴식 공간을 갖췄습니다. 노점 앞에서 사람들에게 치이며 서서 먹었던 불편함이 해소 된 것이죠!




▲ 왕왕 이모네 컵밥의 외관(왼쪽)과 메뉴 구성(오른쪽)



컵밥 거리에서 안 쪽으로 발길을 옮기다 보면, 유난히 사람들이 많은 곳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곳이 노량진 컵밥의 지존이라고 불리우는 ‘왕왕 이모네 컵밥’ 입니다.

다양한 반찬과 푸짐한 비주얼을 갖춘 왕왕 이모네 컵밥의 모든 기본 메뉴는 3,000원입니다. 한 입 푹 떠서 먹어보니 다양한 반찬과 고슬고슬한 밥알이 입 안에서 조화를 이루며 행복감까지 주었답니다. 결코 3,000원짜리 메뉴의 맛이 아니었답니다. 여기에 고기와 야채 등 각종 식재료들을 아낌없이 넣었으니 영양까지 골고루 갖췄다고 볼 수 있었습니다.




▲ 삼겹살 컵밥의 조리과정, 철판에 볶아 불맛이 가미되었답니다.



왕왕 이모네 컵밥에 기본으로 들어가는 재료는 김치, 계란과 햄, 오뎅, 야채, 비엔나입니다. 왕왕 이모네 컵밥만의 특징은 모든 메뉴에 ‘숙주’가 들어간다는 점인데요. 감칠맛 나는 숙주를 좋아하는 분들의 입맛에 딱 이랍니다. 이곳의 컵밥은 일반 음식점에서 판매하는 철판 덮밥과 비교해도 큰 차이가 없습니다. 때문에 주머니가 가벼운 학생들에게 부담 없는 가격까지! 한끼 식사를 하기에는 손색이 없답니다.



노량진 ‘왕왕 이모네 컵밥’ 이용 꿀팁!


컵밥집에서 만족했던 점은 바로 우동 국물이 무한 리필 된다는 사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식수대와 같은 통에서 직접 종이컵에 따라서 얼마든지 우동 국물을 먹을 수 있습니다.


계란은 기본 반숙, 완숙을 원한다면 주문 전 필수! 계란이 기본적으로 반숙으로 제공되므로 혹여 완숙을 원하는 분들은 꼭! 미리 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오가네 팬케이크 메뉴와 모형 모습



‘오가네 팬케이크’는 컵밥 거리의 입구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원래 다른 곳에 있었지만, 컵밥 거리가 생기면서 위치가 옮겨졌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가네 팬케이크는 온라인 상에서 이슈화 되며, 노량진 길거리 음식을 알린 주역이기도 합니다.


먼저 다양한 메뉴, 아기자기한 음식 모형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오가네 팬케이크’는 간단하게 4가지 메뉴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이 중 가장 인기 많은 메뉴는 기본인 ‘햄 치즈’와 ‘고구마 팬케익’, ‘슈크림 팬케이크’라고 합니다. 제가 갔을 때는 아쉽게도 고구마는 이미 품절이라 맛을 보지 못했답니다. 이곳은 매일 양을 정해놓고 판매하기 때문에 늦을 경우 맛 볼 수 없는 메뉴들도 많습니다. 참고로 영하이라이터는 햄 치즈 팬케이크와 더블 치즈 팬케이크를 먹어보았습니다!




▲ 갓 구워낸 오가네 팬케이크(왼쪽)와 펜케이크 모형(오른쪽)



대표 메뉴 ‘햄 치즈 팬케이크’를 한 입 베어물자 부드러운 치즈의 맛과 팬케이크의 식감, 짭짤한 소시지의 맛이 먼저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소스들이 조화를 이루면서 매콤달콤한 맛을 내더군요. 또, 500원을 추가하면 치즈를 추가 토핑하여 ‘더블 치즈’의 쫄깃한 식감까지 느껴볼 수 있답니다. 듬뿍 담긴 치즈가 팬케이크 열기에 녹아 드는 그 맛을 보면 500원이 아깝지 않을 것입니다.




▲ 테이크 아웃 박스에 담긴 팬케이크(왼쪽)와 테이크 아웃 알림판(오른쪽)



오가네 팬케이크의 경우 맛있기도 하고 테이크 아웃이 잘 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길거리음식의 경우 테이크아웃이 어려운데, 오가네는 사진에서 보이듯이 전용 용기에 담아 포장해주시기 때문에 전혀 흐르는 일 없이 예쁘게 모양 그대로 가져갈 수 있어 좋더라구요!



노량진 ‘오가네 팬케이크’ 이용 꿀팁!


포장은 예외지만 매장에서 먹을 경우에는 콜라를 무한으로 주신다는 사실! 달달한 팬케이크와 톡 쏘는콜라의 궁합은 매우 잘 맞기 때문에 팬케이크의 매력을 더 잘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가장 많이 팔렸다고 써있는 햄 치즈 팬케이크와 더블 치즈 팬케이크, 고구마 팬케이크는 기본적으로 서로 베이스가 비슷하고 치즈와 고구마가 추가되는 차이입니다. 반면 슈크림과 콘샐러드는 다른 팬케이크와 들어가는 재료와 맛이 완전히 차이가 난다고 하니 처음에 두 개를 사신다면 기본인 셋 중에서 1개, 그리고 슈크림이나 콘샐러드 중에서 1개를 추천합니다.





노량진 길거리 음식 중 대표로 손꼽히는 ‘Miss420’은 포장마차로 시작하여 2호점 점포까지 낸 맛집이랍니다. ‘노량진의 전설’이라고도 불린다지요. 프렌차이즈 쌀국수에 비해 저렴한 가격과 퀄리티 높은 비주얼, 맛으로 지금은 어엿한 브랜드로 자리 잡았는데요.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점포는 2013년에 확장된 가게라고 합니다.




▲ Miss420의 외관(왼쪽)과 메뉴가 포함된 무인 발급기(오른쪽)


Miss 420의 특징은 ‘저렴한 가격’ 과 ‘혼자서도’, ‘편하게 앉아’ 먹을 수 있는 쌀국수 전문점이라는 것입니다. 먼저 가게에 들어서면, 무인 발급기가 손님을 반기는데요. 따로 주문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메뉴를 정하고,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주문부터 서빙까지 모든 과정이 셀프로 이루어지죠. 또, 이곳에서는 쌀국수, 볶음면, 파인애플 볶음 등 웬만한 쌀국수 가게에 있는 모든 메뉴를 맛볼 수 있습니다. 영하이라이터는 쌀국수와 볶음면을 주문했는데요. 2개 메뉴를 주문했는데도 가격은 7,800원이었답니다!




▲ 소고기 쌀국수(왼쪽)와 쌀 볶음면(오른쪽)



음식 나오는 속도가 그야말로 LTE급! 무인 결제기에서 주문 뒤, 5분 내에 쌀국수를 받아 볼 수있었습니다. 쌀국수의 양이 무척 푸짐했습니다. 시원한 국물의 소고기 쌀국수는 간이 알맞게 되어 있었고, 깊은 맛을 냈지요. 또, 쌀국수 위에 올라가는 야채나 고기 등 식재료들도 신선하고 푸짐해 식욕을 돋궈주었습니다.

볶음면의 맛은 일반 음식점의 팟타이와 비교해도 손색 없어 놀라웠습니다. 하지만 해물이나 고기 등 식재료의 양은 전문점의 팟타이보다 부족하긴 했습니다. 하지만, 쌀국수 전문점의 팟타이보다 1/4 저렴한 가격이라는 것을 감안하셔야 합니다. 이 정도 가격으로 푸짐한 양과 맛을 낼 수 있는 전문점은 없을테니까요!




노량진 ‘베트남 쌀국수 Miss 420’ 이용 꿀팁!


  2인이 방문하실 땐, 소고기 쌀국수와 볶음밥의 조합을 활용하세요! 노량진 Miss420에 2인 이상이 방문했을 땐, 쌀국수 메뉴와 볶음밥 메뉴를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면과 국물, 밥의 이상적인 조화는 허기진 배를 채우기 충분하죠! 앞 접시를 받아 덜어 먹으면, 더욱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 시계방향으로 와플스 주문대(왼쪽)와 메뉴판(오른쪽)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노량진 길거리 음식은 ‘와플’입니다. 노릇하게 구워져 바삭해진 빵에 달달한 토핑을 얹어 먹는 와플은 만인의 사랑을 받는 디저트 중 하나인데요. 노량진 길거리 음식점에는 여러 와플집이 있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푸짐한 생크림으로 유명해진 ‘와플스’ 입니다.




▲ 와플스의 Best5 메뉴(왼쪽), 와플스 메뉴의 모형(오른쪽)



먼저 다양한 메뉴들부터 살펴볼까요? 와플스에는 무려 10가지가 넘는 와플 메뉴 주문이 가능한데요. 일반 와플부터 시작하여 누텔라, 로투스, 생크림, 크림치즈 등 사람들의 입맛을 취향저격 하는 메뉴들이 즐비하죠. 선택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BEST 메뉴들까지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영하이라이터가 추천하는 와플스의 베스트는 기본 생크림(1,500원)과 크림치즈 생크림(2,000원)! 갓 구워 나오는 따끈한 와플과 ‘크림’의 조합은 정말 최고라고 생각해요!




▲ 기본 생크림 와플 1,500원(왼쪽), 크림치즈 생크림 와플2,000원(오른쪽)



와플스의 기본 생크림과 크림치즈는 부담스럽지 않고, 와플 본연의 맛과 크림 맛을 함께 느낄 수 있어 누구나 즐기기 좋습니다. 특히 기본 생크림 와플은 옵션으로 사과잼, 초코잼, 딸기잼 중 단맛을 선택할 수 있답니다. 단 것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딱 이죠!


와플스의 특징을 정리하면, 주문 후 바로 굽는 와플, 듬뿍 넣은 크림, 저렴한 가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누텔라 생크림, 크림치즈 등 다른 곳에서는 보기 힘든 와플들이 많아 골라먹는 재미까지 있습니다. 또, 대부분의 노량진 내 가게들이 10시쯤이면 문을 닫는데 비해, 와플스는 영업 시간이 12시까지라서(12:00 ~ 24:00) 늦은 시각 찾아가기에 부담이 없답니다.




노량진 ‘와플스’ 이용 꿀팁!


와플스의 경우 와플을 만든 후 비닐봉지에 넣어주시는 데, 이 때 반으로 잘라달라고 하시면 알아서 나눠주세요. 다양한 와플을 먹어보고 싶으시면 함께 간 사람과 다른 와플을 주문하고 서로 반씩 나눠먹는 게 좋겠죠?




★ 노랑진 길거리 맛집 찾아가기



▲ 마지막 꿀팁! 소개해드렸던 노량진 길거리 맛집 위치도입니다!





 

지금까지 노량진의 대표 길거리 메뉴를 판매하는 맛집들을 알아봤는데요. 음식의 비주얼 뿐만 아니라 양이나 맛의 퀄리티까지 부족함이 없었답니다. 만일 노량진 길거리 음식을 제대로 맛보고 싶은 분이 계신다면, 여러 곳에서 다양한 메뉴를 즐기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영하이라이터가 소개한 것들 외에도 정말 다양한 길거리 음식들이 있으니 꼭 노량진에 방문하셔서 길거리 음식의 향연들을 직접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 공유하기
목록보기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
  • Favicon of http://myhearts16.blog.me 꾸마팅 2016.03.16 18:26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지금 노량진 가는 중인데 팁까지 정리되어 있어서 넘 좋네요 ㅎㅎ
    뭐부터 먹어야 할 지 고민되네요 ㅋㅋㅋㅋ

    • Favicon of http://blog.skhynix.com SK하이라이트 2016.03.22 11:07 신고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꾸마팅님~ 노량진에서의 즐거운 맛집 탐방 시간 보내셨나요? 앞으로도 저희 SK하이닉스 하이라이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 Favicon of http://blog.naver.com/kdzdsyygijfs?77494 겨울비 2016.06.08 14:24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