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YOUNG 하이라이터를 만나다! 7기 면접현장 스케치

STORY/YOUNG 하이라이터



 

예비 YOUNG 하이라이터 7기를 맞이할 최종 관문, 면접 평가가 지난 3월 18일 분당 SK하이닉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SK하이닉스 소셜 크리에이터인 YOUNG 하이라이터 7기의 흥미진진, 두근두근 면접 현장! 과연 YOUNG 하이라이터 면접에서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인들은 무엇이며, 면접장 분위기는 어땠을까요? 지금 바로 7기 면접 현장을 함께 살펴보시죠!


 







첫째, 성실함과 책임감은 YOUNG 하이라이터가 갖춰야 할 필수 준비물!
SK하이닉스의 YOUNG 하이라이터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가장 중요한 준비물은 무엇일까요? 반도체에 대한 광범위한 지식? 기사를 잘 쓰는 능력? 물론 이것도 중요하지만, YOUNG 하이라이터 선발에 가장 중요한 평가요소는 바로 ‘성실성과 책임감’ 입니다! SK하이닉스 YOUNG 하이라이터 활동은 6개월 동안 진행되는데요. 활동 기간 동안 책임감을 갖고 성실하게 임하는 YOUNG 하이라이터라면 시간이 지날수록 항상 좋은 기사와 콘텐츠를 만들어 왔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 면접에서 YOUNG 하이라이터의 성실성과 책임감은 가장 중요하게 평가되는 요소입니다.

둘째, YOUNG 하이라이터는 조화롭고 협동심 있는 사람을 필요로 해요
활동 기간에는 개인 기사와 함께 팀 미션을 통한 팀 기사를 매달 쓰게 됩니다. 팀 활동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팀원과의 조화를 통한 소통! 팀원들의 적절한 역할 분담을 통해 가장 훌륭한 기사를 작성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요. 팀 활동은 고정적이지 않고 변경될 수 있으며, 어떤 조원들과도 협력하여 미션을 잘 수행할 수 있는지도 중요 평가기준으로 작용한답니다.

셋째, 글 쓰는 것과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한다면? 플러스!
활동을 시작하게 되면 YOUNG 하이라이터는 많은 기사들을 작성하게 됩니다. 이 중 YOUNG 하이라이터의 개인 기사는 항상 자신만의 글과 사진만으로 채워지게 되는데요. 자신이 글쓰기를 좋아한다면 기사 쓰는 것이 즐거울 것이고, 사진 찍는 것이 즐겁다면 더욱 실감나고 다양한 사진을 찍을 수 있겠죠? 그러므로 글쓰기와 사진 촬영에 대한 관심 또한 중요한 평가요소 중 하나입니다.









두근두근, 드디어 7기를 선발하는 면접 현장입니다. 열정 가득한 7기를 선발하기 위하여 담당자 분들과 운영국, 그리고 6기들까지 모두 이른 시간에 모여 준비가 한창이었답니다. 특히 6기 YOUNG 하이라이터들에게는 예비 7기 YOUNG 하이라이터들을 만나는 만큼 설레기도 하고, 6개월 전의 모습을 떠올리며 긴장감도 느낄 수 있었던 자리였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대기실의 현장으로 7기들을 만나러 갈까요?





면접 대기실에는 7기 친구들의 긴장을 풀어주기 위하여 준비된 간식들, 그리고 편안한 마음을 갖도록 성심을 다해 도와주는 6기들과 담당자 분들이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대기실에 들어서는 친구들은 긴장감도 잠시, 팀원들과 구호를 만들고 궁금한 것들을 물어보며 금세 친해져 웃으며 준비하는 모습을 보여주였는데요. 예정된 시간보다 미리 와서 자기소개와 팀원들과 팀 빌딩을 미리 하는 성실함까지!! 역시 YOUNG 하이라이터 7기 친구들이었습니다.





 

 

대기실은 이미 열기로 후끈 달아올랐는데요.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매력을 어필하기 위하여 단단히 준비한 모습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4명이 한 팀을 이루어 들어가기 전 팀 명과 팀 구호까지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어떻게 해야 면접관님들께 어필할지 고민을 하는 모습에 저절로 입가에 미소가 떠올랐는데요. 중요한 YOUNG 하이라이터의 자세까지 팁들을 알려주었던 6기 덕분에 7기들은 한층 긴장을 풀고 면접장에 들어설 수 있었답니다.





 

 

    팀명을 이용하여 동요를 개사한 팀 구호를 율동과 함께 어필하는 8



지금부터는 면접장의 모습을 살펴볼까요? 대기실에서 만반의 준비를 한 7기 지원자들이 본격적으로 매력 어필을 할 시간인데요. 떨리고 긴장되는 면접장, 하지만 YOUNG 하이라이터 7기 면접 현장에서는 하하호호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답니다. 과연, 어땠길래 그랬을까요?! 

한 차례 경쟁을 뚫고 면접에 합격한 지원자들인 만큼, 대기실에서 걱정하던 모습과는 달리 역시 실전에서 강한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답니다. 예상치 못한 질문에도 당황하지 않고 본인의 생각을 명쾌하게 전달하기도 하고, 다소 긴장한 모습을 보이면서도 SK하이닉스 YOUNG 하이라이터가 꼭 되고 싶다는 간절한 의지를 전달하는 지원자도 있었는데요. 활동을 잘 해낼 수 있는 건장한 체력을 보여주겠다며 즉석에서 팔굽혀펴기를 선보인 지원자의 모습은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답니다. 



 

 


    () 직접 자신의 프로필을 만들어 온 함지수 학생

    () 깔끔한 복장과 함께 자신을 자신 있게 어필하는 임동현 학생



또한 면접 현장에서 눈에 띄었던 모습 중 하나는, 정말 다양한 친구들이 자신을 어필하는 자기소개를 위하여 많은 준비를 해 왔다는 것이었어요. 직접 자신을 소개할 판넬을 제작하여 온 친구들부터 소품을 이용하여 자신을 소개하는 친구들, 자신의 전공을 살려낸 자기소개로 감탄을 자아내게 한 친구들까지… 스스로를 당당하게 어필하며 면접에 임하던 7기 친구들의 모습은 정말 멋졌답니다.




무사히 면접을 마치고 나왔지만 후련한 마음 반, 아쉬운 마음 반일 면접자들. 면접의 긴장감이 채 가시지 않은 그들을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면접자들은 후련해 보이기도 하고, 아쉬워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과연 면접에 임한 그들의 속마음은 어땠을까요?



Q. YOUNG 하이라이터 7기 면접 소감 한마디 부탁 드리겠습니다!



김호영 지원자
“먼저 면접관 분들이나 준비해 주시는 분들께서 편하게 잘 대해주셔서, 면접에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아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팀 구호를 미리 생각해 왔었는데, 불만 없이 모두 재미있게 함께 즐겨줘서 같이 면접 본 팀원들에게도 고맙습니다.”





배광민 지원자
“면접 분위기가 너무 편안하고, 면접관님들께서 편안하게 바라봐 주셔서 긴장을 별로 하지 않을 수 있었어요. 또 주변 같은 팀원들도 말을 잘 하셔서, 같이 힘내서 열심히 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Q. 많은 대외활동 중에서도 YOUNG 하이라이터가 되고 싶었던 이유는 무엇인가요?


함지수 지원자
“저는 전공이 디스플레이학과로 한정되어 있다 보니, 다양한 반도체를 공부해 볼 기회가 없었어요. 그런데 YOUNG 하이라이터 활동을 통해서는 직접적으로 엔지니어 분들을 만나보거나, 생산하는 곳을 볼 수 있는 활동 등 다양한 반도체 관련 활동을 경험해 볼 수 있을 것 같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면접에 있어서 자신의 어떤 점을 어필했나요?



허 석 지원자
“저는 블로그 활동을 해 본 적이 있었어요. 그래서 이런 부분을 어필했고, 이과생이지만 글을 잘 쓸 수 있다는 점과 포토샵을 다룰 수 있다는 점 등 제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어필하는데 초점을 맞췄던 것 같아요. 또 학교 내 과대였던 활동을 소개하며 리더십과 소통능력을 강조했습니다.”






Q. 특별한 무엇인가를 준비해오신 것 같은데, 어떤 것인가요?



박지원 지원자

“요즘 <보니하니> 프로그램이 인기가 많아서, 제 소개를 ‘돌려돌려 돌림판!’으로 소개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를 소개해 줄 수 있는 키 포인트를 잡아서 적어보았는데, 면접장에서도 보다 수월하게 저를 표현할 수 있었던 것 같아 도움이 되었습니다.”






강명철 지원자
“말솜씨가 뛰어난 편이 아니라 좀 더 효과적으로 제 소개를 하기 위해 판넬 소품을 준비하게 됐어요. 자기소개서에 적었던 그대로 3가지 키워드를 반도체와 엮어서 소개해봤어요. 체력관리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부끄럽지만 운동하는 제 모습 사진도 첨가해 보았고요. 이렇게 키워드를 잡아보면서 저를 다시금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지금까지 YOUNG 하이라이터 7기 면접 현장과 지원자들의 인터뷰까지 들어보았는데요. 전 기수들 못지 않게 톡톡 튀는 매력과 열정까지 더해져 면접 현장은 뜨겁게 달아올랐습니다. 대기실에서의 긴장감과 떨림은 잠시, 면접장에서 매력과 열정을 발휘하는 지원자들을 보며 앞으로의 7기 활동이 더욱 기대되었는데요. 앞으로 밝고 열정이 넘치는 에너지를 가지고 더욱 열심히 소통할 YOUNG 하이라이터 7기를 응원합니다. 7기 파이팅!!


 




< 공유하기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
1 ··· 815 816 817 818 819 820 821 822 823 ··· 2449


티스토리 툴바